[Tools] 밀워키 M12 IR-151B(Milwaukee M12 IR-151B) 충전 라쳇
전동공구 없이 수공구로만 자가정비 하다보면 전동공구의 필요성이 절실할때가 있다. 엔진룸의 각종 부품들을 탈거할때 특히 그런데 공간이 좁거나 숨어있어 도저히 수공구로는 탈거하기 어려워 포기했던적이 많았다.
실제로 정비소등에서는 에어라쳇이나 에어임팩등 에어공구를 많이 사용하는데 그 이유중 하나가 아직은 전동공구가 에어공구만큼 작고 가볍게 만들기 위해서는 배터리등의 여러 기술적인 문제가 있는것 같다.
사실 에어콤프레샤(이것도 언젠가는 장만할테지만)와 에어라쳇을 사는것도 고려해보았는데.. 쓸만한 콤프레샤의 가격도 후덜덜이고 장기할부로 구매한다고 해도 콤프레샤를 가동시킬 전기문제, 소음문제등이 실제로 현 자가정비 환경에는 아직 어렵다는 판단이 들었다..
각설하고 충전 라쳇은 선택의 폭이 넓지 못하다.. 유명한 잉카솔랜드 정도가 출시되는 정도이다. 정보를 수집한 결과 Milwaukee 전동라쳇 M12 IR-151B를 구매했다.
헤드 사이즈는 3/8인치 무부하속도 0~250Min, 토크는 40~47Nm, 중량 0.91Kg이라고 한다.
토크가 최대 47Nm라고 하는데 실제는 이보다 작겠지만 대략 40Nm만 나와준다면 협소한 공간의 작업에서 아주 유용할 듯 하다.
브러쉬리스가 아닌것이 약간 아쉬운데.. 내년쯤 브러쉬리스로 새로운 모델이 나온다고 하니 정식발매 되면 베어툴로만 또 구매해도 될듯하고(소문에는 1/2, 3/8, 1/4의 라인업이라는데..)
(배송된 박스포장)
일단 포장은 이런 종이박스에 담겨져 있다.
(천으로된 휴대가방)
종이박스를 열면 생각보다 작은 휴대용가방이 나오고 가방안에는..
(가방 내부)
가방내부는 1.5AH 배터리가 결합된 본체와 충전기, 설명서, 보증서 그리고 소켓 컨버터(3/8->1/4인치)가 들어있다.
(제품설명서와 품질보증서)
(본체와 컨버터 그리고 충전기)
(3/8"헤드)
개인적으로 무게는 생각보다 묵직한 편인데 가볍지도 그렇다고 작업하기 불편할정도의 무거움도 아닌 아주 적당한 무게인듯 하다.
(LED작동 램프)
작동하면 LED가 켜진다.
(작동 스위치)
(배터리)
동봉된 베터리 1.5Ah 짜리라 작업시 얼마나 버텨줄지 모르고 필요할듯 하여 예비로 4Ah짜리도 구매했다.
(3/8인치 소켓연결대(70mm)를 연결)
(헤드의 방향전환 스위치)
L,R 변환 스위치. 아무런 표시가 없다. R, L등의 표지가 있으면 좋지않았을까..
(전원차단 스위치)
(충전 테스트)
충전기에 충전을 해보는데 초기 배터리가 얼마큼 충전되어 있는지 모르겠지만 아주 빠른시간에 충전이 되었다.
아직 사용전인데.. 기대된다..ㅎ
아래건 12V 4.0Ah짜리 호환 배터리.. 작동도 문제없고..ㅋ
(추가 구매한 배터리)
Date : 2017년 09월 1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