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에서 달 까지.. 본문

자동차/자가정비

지구에서 달 까지..

둘리 아빠

 

자가정비 블로그에서 뜸금없는 이야기이지만  지구와 달 까지의 거리를 묻는것이 생소 하지만 평균 38만 4천 킬로미터 라고 한다.

이는 목성과 토성을 포함해 태양계의 모든 행성이 들어가고도 남는 정도라고 하는데 어찌보면 가까운 거리인듯 하면서도 태양계 모든 행성이 들어가는 거리이니 먼 거리인듯 하기도 하다.

 

어째든 운행중인 2010년식 YF 쏘나타의 운행거리가 대략 지구에서 달까지의 거리인 384,000Km를 주행하였다. 

 

개인적으로 운전면허를 취득하고 운전을 시작하면서 여러 차량을 소유하고 폐차하고 운행하였지만 계기판에 이렇게 큰 숫자가 찍힌것은 처음인데 이전의 차량들도 아쉬움에 신차를 구매하면서 하나 둘씩 폐차나 중고차로 넘가 갔지만 대략 25만 Km 전후였었다.

 

 

물론 택시등의 영업용과는 비교하기 어렵겠지만 별다른 문제나 사고없이 같이 했던 친구라 더 애정이 가는 것 같다.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적어도 소모품은 절저하게 시기와 운행에 따라 교환해주었던(세차는 잘 못해줘서 미안하기는 하다) 것이 지금까지도 멀쩡하게 컨디션을 유지했던것이 아닌가 생각해 본다.

 

집에 고양이 몇마리를 키우지만 동물과 같이 애정을 주게되면 주인을 따르는 것처럼 무생물인 자동차이지만 애정을 주면 마찬가지로 별다른 문제없이 주인과 함께 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계속 지금처럼 사고없이 잘 운행되기를 바라며..

[댓글달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