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TOOLS

[Tools] $10짜리 무선 타이어 공기주입기 간단 리뷰

둘리 아빠 2023. 8. 16. 13:41

 

 

 

 

 

몇년전에 유선 타이어 공기주입기인 샤오미 70mai 제품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 얼마전에 무선 타이어 공기주입기를 구매하여 간단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기존에 유선이긴 하지만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무선에 대해 호기심이 생기기도 하였다. 다만 샤오미에서 나오는 무선 공기주입기는 아니고 소위 짭제품이고 알리 할인기간에 가격이 저렴하여 한번 구매해 보았다.

 

 

 

 

[Tools] 샤오미 70mai 타이어 공기 주입기(Midirve TP-01)

자동차 타이어의 공기압을 자주 체크하는 운전자라면 주유소나 셀프 세차장등에서 자주 공기압을 체크할것이다. 또는 자전거를 즐기는 라이더들이라면 수동 공기 주입기는 필수적으로 구비해

goodstars.tistory.com

 

 

(제품 패키징)

 

(사용 설명서)

영문과 중국어로된 사용 설명서도 있어 한번 읽어보면 도움이 된다.

 

제품 메뉴얼에 나와있는 사양은 아래와 같다.

- 전압 전력: DC7.4V, 70W

- 최대 압력 값: 150 PSI

- 실린더 직경: 17 MM

- 인플레이션 시간: 9.5 분

- 배터리 용량: 2000 mAH x 2
- 크기: 47 * 89 * 137mm

 

 

(C-Type USB 충전포트)

 

요즈음은 대부분 기기에 C-Type USB를 채택하고 있고 본인도 C-Type이 아니면 일단 쳐다보지 않는데 다행히도 C-Type으로 된 충전포트로 되어 있다.

 

(전원 스위치)

 

상단에 아이콘으로 자동차, 오토바이, 자전거, 농구공 등의 모양이 나와 어느곳에 에어를 주입할 지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며, 공기압과 하단에 단위가 표시된다. 마찬가지로 PSI, bar등의 일반적인 공기압 단위가 나오며 하단에는 배터리 충전표시도 되어 있다.

 

 

 

 

충전시 사진과 같이 적색LED가 들어오는데 완충되면 파란불이 들어올듯 한데 들어오지 않고 적색불이 소등된다.

 

사용방법은 쉬운 편이라 메뉴얼 한번 흝어보면 금방 알수 있는 내용이므로 생락하고 유선제품과 달리 

추가적으로 필요한 악세사리가 있는데 거의 필수로 함께 구매할것을 추천한다. 바로 에어척이라고 하는 주입구에 결합하여 타이어 공기주입구에서 탈착을 쉽게 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알리에서 무료배송으로 개당 $2 내외로 판매하므로 필수템이라 할 수 있다. 나의 경우 약간다른 2개를 구매했는데 에어척만 있는것과 10cm정도의 호스가 달려있는 제품인데 개인적으로는 호스의 여유가 있는 제품이 더 괜찮았다. 한가지 공기를 뺄수있는 밸브가 달린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샤오미 유선 충전기에도 마찬가지 이지만 과충전 시 에어를 빼기가 귀찮았는데 단순히 밸브만 조절하면 되니 아주 편리하다.

 

(별도로 구매한 에어척 2개)
(에어척 장착)

 

2달 정도 상용해보고 느낀 유선과 비교하여, 또 자체적인 장단점을 기술해 보면

 

장점

- 샤오미 제품은 아니지만 저렴한 가격과 성능

- 유선에 비해 느리지만 준수한  공기주입 성능

- 당연하지만 선이 없어 유선에 비해 편리

- 유선에 비해 부피가 작아 콘솔박스등에 넣고 다니거나 휴대하기 편리

 

단점

- 유선에 비해 느린 공기주입(정확하지 않지만 약 1.5배 정도 유선이 빠른듯 하다)

- 해당제품에만 적용되지만 전원을 끄면 세팅값이 초기화 됨(자동차의 경우 36PSI가 초기값으로 전원을 다시 켰을 때 원하는 주입값으로 다시 세팅 후 주입해야 한다)

- 버튼에 야광이나 LED가 들어오지 않아 어두운 곳에서는 글자가 보이지 않아 잘못 누르는 경우가 생김(익숙해지면 괜찮지만)

 

사실 저렴한 제품이고 이름있는 제품이 아니라서 크게 기대하지 않았지만 제품 디테일에 몇가지 불편하점을 감안하더라도 현재는 유선 제품은 거의 사용하지 앟고 이 무선제품을 이용하고 있다.

꼭 위의 제품이 아니더라도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을 자주 체크하는 운전자라면 권할 만 하다. 단 에어척은 별도로 꼭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