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ols] FIAT 500X 타이어 리페어킷(Puncture Repair Kit) 본문

자동차/TOOLS

[Tools] FIAT 500X 타이어 리페어킷(Puncture Repair Kit)

둘리 아빠

FIAT 500X를 구매하면 Temporary Tire(템포러리 타이어) 대신 Puncture Repair Kit(펑크수리킷)이 딸려 온다.. 요즘 출시되는 차량은 템포러리 타이어 대신 수리킷이 비용절감의 이유가 큰듯 제공되는 것이 추세인 듯 하다.


(비닐포장된 타이어 수리킷)


비닐포장으로 비닐을 뜯어보면.


(전원 연결 소켓)


시가잭에 연결할 수 있는 전원소켓이 있고.. 아래그림과 같이 bar나 psi로 측정할 수 있는 공기압게이지도 있다..


(공기압 게이지)


타이어수리킷은 운행중 펑크가 나거나 타이어에 문제가 생겼을때 타이어내에 실런트를 주입하여 정비소까지 운행할수 있도록 하는 임시조치도구이다. 따라서 당근 수리킷으로 수리한 후 계속운행하거나 하면 안되고 80km/h속도 이하로 주행하여야 한다.


(속도제한 스티커 표시)


(실런트통과 연결하는 호스)


(메뉴얼 책자의 일부)


(전원 케이블)


(주입밸브와 아탑터)


측면에 타이어 공기주입밸브와 연결하는 공기호스가 있다..


(공기압 테스트)


평상시에는 실란트에 연결하지 않고 공기압을 측정하고 부족한 공기를 주입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다.


(공기주입)


전원스위치를 켜보니 생각보다 공기가 잘들어간다.. 


보통 슈레더 타입을 자동차나 오토바이 일부 자전거등에 사용하는데 집에 슈레더 타입의 자전거가 있고 타이어 공기 주입때마다 동네 자전거가게에 가서 공기주입을 하곤했는데 이걸 이용하니 아주 손쉽게 주입할 수 있었다.

이처럼 나름 유용하게 쓰일듯 하다.



Date : 2017년 05월 21일

[댓글달기] Click